유카리 게임 블로그

휘핑크림으로 간단하게 생크림만드는 방법 레시피있음!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휘핑크림으로 간단하게 생크림만드는 방법 레시피있음!

lIllIIlIlIIl 2015. 2. 17. 19:48
반응형

 오늘 포스팅은 휘핑크림으로 빵에 찍어먹거나 케익에 바르는 생크림을 만들어보겠습니다.

 

준비물

휘핑크림,설탕,스텐볼(저는 부대찌개 냄비에함 ㅋㅋㅋㅋㅋㅋ)거품기,얼음

 

이 4가지만 있으면 파리바게트에서 파는 바게트 or 생크림을 맛있게 만들수있습니다.

 

저희동네 마트에는 작게 포장된 휘핑크림을 팔지않아서 어쩔수없이 10000원주고 휘핑크림 사

 

왔네요. 생크림외에도 커피라던가 크림파스터라던가 사용방법은 무긍무진하니 나중에 또

 

휘핑크림으로 만드는것을 포스팅해야겠네요.

 

아무튼 유제품이기도 하니까 작은게 있으면 작을걸 사는게 좋을듯합니다.

 

유카리블로그 생크림 만드는 레시피!

 

1,우선 스텐볼을 잘 씻어주고 냉장고에 넣어줍니다.

어느정도 냉각시킨후에 얼음을 꺼내서 스텐볼에 골고루 마사지해서 온도를 낮춰줍니다.

(휘핑크림이 생크림이 되는 원리는 낮은 온도차에서 휘저어주면 부피가 팽창하는 원리라고 알고있음) 

 

2.이제 차가워진 스텐볼에 휘핑크림을 넣어줍니다. 넣어준양의 2~3배정도 부피가 불어나니까 잘생각해서 넣어주세요.

 

3.설탕을 숟가락 3숟갈정도 넣어줍니다.

 

4. 거품기로 열심히 휘저어 줍니다. 한 10분을 열심히 휘저어 줘도 이게 잘되고있는건가

할텐데 계속 저어주다보면 부피가 조금씩 늘어납니다.

 

5.약간 맛을 본후에 설탕을 기호에맞게 더 첨가해줍니다.

 

6.20분정도 계속 휘휘저어주셨다면 냄새가 향기롭고 

 밑에 사진과 같이 거품기로 쑥 떠서 올려보면그럴싸한 생크림이 완성되있을겁니다.

 

7. 맛있게 먹으면 끝!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로그인하지 않아도 하트( ♥️ )를 눌러줄수있습니다 !!!!!!!!!!!!!
Comments